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교육박물관/

역사와 문화의 나눔, 꿈과 행복의 나래

한밭교육박물관

행정서비스헌장

우리박물관은 시대별 교육자료 전시, 보존하고 전통문화교육을 실시하는 열린 교육박물관으로서 관람객의 만족에 최우선 가치를 두고 다음 같이 실천할 것을 약속합니다.
  • 우리는 관람객들이 뜻 있는 미래교육 좌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교육자료의 수집, 보존, 연구, 전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 그리고 단정한 용모로 관람객을 맞이하고 관람에 불편이 없도록 친절하게 안내하겠습니다.
  • 우리는 평생교육의 장으로써 관람객의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하고 보완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합니다.

관람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방문하시는 경우
    1. 1방문하시는 경우 정중하고 친절하게 안내하겠으며, 담당자를 쉽게 찾을수 있도록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
    2. 2다른 업무중에 있더라도 방문민원을 우선하여 처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3업무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는 업무대행자 또는 차상급자로 하여금 상담하고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4. 4장애우가 방문하시는 경우 도우미로 하여금 안내하도록 하여 관람 또는 기타용무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 및 홈페이지 문의를 하시는 경우
    1. 1전화는 벨소리가 3번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먼저 인사하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2. 2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민원인의 성명,용건,전화번호 등 남기신 내용을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으며 민원인이 요구하실 경우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3잘못 걸려온 전화도 친절히 응대하고 용건에 따라 담당부서를 안내하거나 원하는 경우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4. 4인터넷 홈페이지에 제기된 민원도 신속하고 성실히 처리하겠습니다.

관람 및 교육지원 행정안내 자세

  • 관람 및 교육지원 안내
    1. 1박물관 입구에 관람 안내 자료를 비치해 놓겠습니다.
    2. 2조용하고 쾌적한 분위기 속에서 편안한 마음으로 관람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li>
    3. 3보고 지나가는 관람이 아닌 알고 느낄수 있는 관람이 되도록 설명 자료를 충실히 준비하고 자원봉사자의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4. 4유익한 전시내용을 고안하여 흥미로운 감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5다양한 특별 기획전시를 마련하여 관람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6. 6우리의 역사 및 전통문화를 전승?보급하는 교육박물관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직접 체험하는 공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관람시간 안내
    • 관람시간 : (3~10월) 화요일~일요일 09:30~18:00(입장마감 17:30)
                (11월~2월) 화요일~일요일 09:30~17:00(입장마감 16:30)
    • 휴 관 : 매주 월요일, 1월1일, 설날당일, 추석당일

관람문의 의견 제출 및 연락하실 곳

  • 전화 : (042)670-2200 (학예연구실)
  • 팩스 : (042)670-2221
  • 홈페이지 : www.hbem.or.kr
  • 주소 : 대전광역시 동구 우암로 96(삼성동 113-1) (우34623)

잘못된 행정서비스에 대한 보상

  • 저희 한밭교육박물관 공무원의 잘못으로 관람객들에게 불편을 초래하거나, 성의 없는 응대로 불쾌감 느끼셨을 경우에는 본 박물관 관리과(670-2204)로 연락주시면 사실 확인을 거쳐 해당 공무원이 정중한 사과를 하겠습니다.
  • 공무원의 행정착오 등으로 민원인들이 2회 이상 방문하게 되었을 경우에는 소정의 보상(5천원상당 문화상품권)을 하겠습니다.

결과공표

  • 우리박물관은 서비스 헌장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이용자들의 의견을 들어 지속적으로 개선 보완하겠습니다.
  • 우리가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연1회 이상 실시하여 그 결과를 발표하고 제도 및 서비스개선의 지표로 삼겠습니다.

관람객들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전시된 유물은 내 몸과 같이 아끼고 함부로 만지지 않습니다.
  • 전시실에서는 다른 관람자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정숙하게 관람합니다.
  • 다른 관람자를 위해 전시실에서 뛰거나 장난을 하지 않습니다.
  • 전시실 내에 음료수와 음식물을 반입하지 않습니다.
  • 사전허가 없이 사진촬영은 하지 않습니다.
  • 건물내에서는 담배를 피우지 않습니다.